7950X3D, 96램, 5090, 윈도우11 24H2
-배드엔딩?
내용을 보아하니 조건을 못 맞춰서 강제로 보게되는 엔딩인 듯.
사실상 2회차를 강제하는 구성이라 생각된다.
-그래픽
대나무숲, 설산이 특히 인상적이며 후반부 저녁 노을 따라 건물을 오르는 맵구성
그래픽이 생각보다 진짜 좋다.
HDR 효과가 중요하다. RT는 지원하지 않지만 HDR 덕분에 그에 준하는 느낌을 선사하는 게 인상적이다. HDR을 가장 잘 받는 곳이 특히 숲 사이로 비추는 햇살 표현, 노을 진 건물 등이다.
드물게 배경 텍스처 중에 저해상도가 보이긴 하지만 허용범위 수준이다.
사소한 것 까지 신경써서 텍스처 입힌 정성들어간 그래픽이다.
-전통 소울스타일 회귀
게임 구성 자체는 데몬즈소울, 다크소울로 이어지는 초창기 느낌이다.
당시 유저들은 익숙한 맛을 느낄 것이고 엘든링 정도 부터 시작한 사람들에게는 답답한 느낌이 많을 것이다.
-전투
전투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서 다양한 무기를 준비했다.
무기별로 특성과 용도가 전혀 다르며 보스 마다 무기, 전용스킬(유파), 마법(주술,우화) 세팅을 권장한다.
보스별로 약점이 존재하고 특정 무기로 카운터 칠 수 있다. 보스마다 대놓고 나는 이런 상태이상 공격 한다!고 알려주기 때문에 거기에 맞게 세팅을 하면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
무기별로 스타일이 달라서 전부 경험해보는 걸 추천한다.
잘 모르겠다면 처음에는 도끼를 추천한다.
-상태이상
초기부터 상태이상이 심상치않다. 그리고 그게 스토리 끝가지 이어진다.
부패, 독, 즉사, 마비, 연소, 동상, 번개
장비 별로 상태이상 저항치가 천차만별이다. 어떤 옷은 동상 특화, 어떤 의류는 연소 내성 높고 이렇게 나뉜다. 극후반부 가면 전체적으로 다 높은 옷도 나오지만 그건 나중 이야기다.
-무기 특성
무기별로 적에게 주는 경직도 다르고, 대미지 수준이 다르고, 움직임이 다르고, 쓰임새가 다르다.
-레벨업과 성장
레벨업을 하면 포인트를 주고 그걸로 보드에서 하나씩 스킬(또는 스탯증가)를 찍으면서 성장한다.
그리고 이 포인트는 언제든 회수 할 수 있다. 보스 전을 앞두고 마음대로 이리저리 바꿀 수 있다.
-필드 구성
챕터 별로 맵이 구분되는 것이 아니라 전체 맵이 심리스 스타일로 이어진 것이 큰 특징이다. (일부지역은 신단-이동만으로 선택가능)
이음매가 없이 유기적으로 이어진 맵은 전체 그림을 그렸을 때의 쾌감이 크지만 반면 거기까지 도달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 이 길이 맞는 건가? 자꾸 이상한데로 가는 것 같은데? 하지만 가보니까 이게 여기 지름길로 이어진다고?
-세이브 포인트
각 장의 지역에 보통 하나씩 존재한다. 지름길을 뚫어서 세이브포인트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이 말은 지름길을 못 뚫으면 힘들다는 얘기다.
3번 정도 세이브포인트를 가장한 미믹이 있다. 제작진의 악랄함을 여실히 느끼게 될 것이다.
-스토리 분기
진엔딩 조건을 찾아보면 이건 진짜 1회차 때는 전혀 알 수 없다.
무조건 최소 2회차는 하도록 설계해놓은 스토리 세팅이다.
트로피 성애자 아니라면 적당히 즐기고 다른 엔딩은 유튜브로 되는 세상이라 그나마 다행이다.
-업데이트 예고
소소한 난이도 하락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기상, 필드 함정 등 불만 요소들 수정이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수정된다고 딱히 쉬워지는 것 아닐 거라 생각한다.
기상 문제는 적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서 적도 쓰러지만 내가 마음놓고 뚜까팰 수 있기 때문이다.
필드 함정은 나도 힘들지만 반대로 몹들을 유인해서 처리할 수도 있다. 뒤잡으려고 몹이 몰래 화면 밖에서 접근해 오다가 바닥에 깔린 지뢰 밟고 한 방에 즉사 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ㅋㅋ
엔딩 보고 나니까 확실히 악의적인 맵 구성이 몇 군데 있지만 그렇게 많지는 않다.
개인적으로 가장 시급한 패치는 엘리베이터 속도다.
지름길을 엘리베이터로 뚫는 맵들이 많다. 그런데 이동속도가 너무 느리다. 도중에는 그 시간동안 장비 정리하고 세팅 살작 만져주는 시간이 되지만 마지막 맵은 길이도 긴데 속도도 느려서 정말 미칠 것 같다 게다가 중간에 몹들이 공격하는 구간도 있다, 넋놓고 있다가 두두둑 맞고 떨어지면 사망이다. ㅋㅋ
누구에게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난이도 있는 액션RPG+소울류 좋아한다면 해볼만한 게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