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이드 1편을 리메이크한 것이 제로미션 GBA 버전
메트로이드 2편을 리메이크한 것이 사무스 리턴즈 3DS 버전
<메트로이드 드레드>를 즐겁게 즐겼다면 과거작을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반드시 나오는 작품들이다.
<사무스 리턴즈>는 여러모로 드레드의 원형에 가까운 느낌이 들 정도로 지금 플레이 해도 위화감이 없을 정도로 잘 만들어졌다. 국내에는 메트로이드 시리즈 자체가 인기가 없다보니 패키지 발매는 없고 DL로만 판매했던 걸로 기억한다.
<제로미션>은 시리즈 1편을 휴대기기로 리메이크 한 작품인데 상당히 잘 빠졌다. <슈퍼 메트로이드> 감각의 게임을 GBA로 잘 이식했다. 지금 즐긴다면 실기 보다는 그냥 에뮬레이터로 하는 걸 권한다. 지금 GBA를 실기로 즐기려면 NDS를 사다가 거기서 해야 그나마 가장 볼만한 화면이고 호환기로는 아날로그 포켓 같은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데 NDS는 화면이 너무 작고, 아날로그 포켓은 너무 비싸다.
죽어도 실기 감각을 못 잃어! 하는 사람들에게나 권하고 그 외에는 그냥 에뮬로 즐겨도 충분히 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다 필요없고 그냥 지금 메트로이드 시리즈 처음 하고 싶다? 그러면 당연히 <드레드>와 <프라임>을 권한다. 한국어로 잘 나오는 현세대기 가 있는데 그걸 하는 게 맞다.
드레드와 프라임에 취향에 맞아서 과거작을 하고 싶다면 그때 제로미션, 사무스 리턴즈, 슈퍼 메트로이드 등을 찾아보면 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