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구매.
포장이 예술이다. 애플 제품 구매하는 이유는 이 박스 뜯는 재미도 한몫하지 않을까?
무지박스 가운데를 잡아댕겨 돌돌 돌리면서 떼어내면 박스가 상,하로 분리된다.
그리고 그 안에 진짜 홈팟 미니 박스가 나오는데 참, 애플 이 놈들은 포장에 진심이다. 포장 담당자는 만날 이런거만 연구하나? 아무튼 박스 뜯으면서 감탄하게 만든다.
만듦새는 역시나 애플답게 좋다. 비싼데 만족감이 좋은 이 엿같은 느낌이 참 중독적이다.
한국에는 정식발매 되지 않았기에 동봉된 충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변환 어댑터(흔히 돼지코라 부르는) 가 필요하다.
정품 어댑터를 굳이 사용하고 싶다면 국내에서 정식으로 팔고 있는 애플 20W USB-C 충전기를 구매해서 연결하면 된다. 만약 홈팟 미니가 국내 정식 발매된다면 이 충전기가 동봉될 것이다.
아니면 스테레오 구성할 생각 있다면 40와트 충전기 2포트로 구해서 1포트당 20와트씩 가능한 제품을 구하면 되겠다.
중국판을 구했는데 기본 14.7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
15.2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데 다운로드만 세월아 네월아, 언젠가는 되겠지.
이하 홈팟 미니 1개 기준이다.
15.2 버전
애플 뮤직(사운드 조절 켬)
재생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에어)
전반적으로 에어팟 3세대에서 저음 약간 빠진 느낌의 소리다.
크기에 비해 저음은 확실히 있지만 상대적으로 보컬과 고역은 이쁘지 않은, 에어팟3에서 느낀 것과 거의 판박이라서 놀랐다. 아니 자꾸 듣다보니 에어팟3보다는 에어팟 프로 느낌과 더 유사하다고 해야 하려나. 계속 듣다보니 또 에어팟3 느낌 같기도 하고........그냥 그 중간 이라고 하자!
아무튼 애플 제품 사운드를 좋아한다면 홈팟 미니도 이질감 없이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1개 기준으로 거실용은 절대 아니다. 방안에서 가볍게 쓰기 좋은 음량이다. (사운드 조절 On)
보통은 사운드 조절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음량이 적다는 느낌은 들지 않을 것이다.
고음질 따지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애플뮤직 이용하는 용도 정도로는 1개만 해도 충분하다.
맥북 에어에서 재생시키고 있는데 반응은 빠릭한게 별 다른 문제는 없어 보인다.
애플TV와 연결은 1개가 더 오면 스테레오 연결해서 테스트해 볼 생각이다.
추가)
맥북 에어 (12.1버전), 아이폰13 프맥 (15.2버전)
2군데서 동일 증상 확인했다.
애플뮤직, 사운드 조절 켬, 무손실 켬
일단 무손실, 고해상도 무손실 2개 동일한 결과였다.
애플뮤직 재생시 무손실 또는 고해상도 무손실로 해놓고 홈팟 미니를 에어플레이로 연결해서
재생시 기기에서 발열과 함께 배터리 광탈이 일어나는 증상이다.
맥북 에어는 크기 때문에 체감 하기 어려웠고,
아이폰은 뒷면이 뜨거워져서 쉽게 느낄 수 있다.
일단 무손실이 아닌 AAC만으로 재생시 발열이 줄어드는 것까지는 확인했다.
추가2)
홈팟 미니 화이트로 추가 구입했다.
받자마자 바로 스테레오 페어링으로 구성했다. 둘다 15.2 최신 버전.
1+1=10이라는 얘기가 많던데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5정도는 된다.
일단 1개 운용시 부족한 음량이 1개 추가되어 확보된 것이 가장 크다.
그럼에도 저음 쪽은 아쉽다. 역시 물리적인 크기를 극복할 순 없나 보다.
반면 중고역 특히 보컬이 답답하던 부분이 상당부분 해소된다. 적당히 듣기 좋은 저음에 깔끔한 보컬로 바뀐다. 이래서 스테레오 연결이 훨씬 낫다.
홈팟 미니는 1개 살 바에는 그냥 사지 않는 걸 권한다.
만약 사기로 마음 먹었다면 2개 산다는 심정으로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결국 홈팟 미니는 12만원 (직구 가격 기준)이 아니라 24만원이라고 생각하고 사야 한다.
1개는 반쪽짜리다.
추가3)
애플TV 4K 2세대 + 홈팟 미니 스테레오 연결
연결 후 영화 한 편 테스트로 돌려봤다. 소리 싱크 아주 잘 맞는다.
ARC연결 (보유한 OLED TV가 구형이라 ARC만 지원한다) 테스트도 해보았다.
XBOX Series X 의 소리를 사운드 리턴이 제대로 되나 '그림던 DE' (핵앤슬래시 액션롤플레임)로 테스틀했다. 사운드 밀림 증상 업이 아주 깔끔하게 잘 출력된다. 기존 TV내장 스피커로는 잘 들리지 않던 총기 잔향까지 잘 나온다.
엑박에서도 잘 돌아갔으니 스위치, 플스5등에서도 문제없이 잘 작동하리라 생각한다.
애플TV 4K 2세대와 홈팟 미니 2대를 다합하면 약 50만원 초반의 가격인데, 이 가격대의 사운드바를 살 바에는 홈팟 미니 애플TV 조합도 괜찮다 싶다.
요즘 사운드바는 초심을 잃어버려서 이럴 바에는 다채널 스피커 제대로 꾸미는게 낫지 싶은 지경이다. 홈팟 미니 같은 심플한 조합이 더 돋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