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6월에 발매됐다.
예약은 작년부터 받았지만 이제서야 물건을 받게 됐다.
정가는 일본 기준 소비세 포함 26,000엔이다.
직배로 구하게 되면 25,000엔 정도가 정가 수준이고 여기에 운송료, 세금 계산하면 한화 35만원 정도가 적정가격이 되겠다. 구매대행 기준 수수료 포함하면 37~38만원 정도가 적정가이며 이 액수를 초과하는 가격은 프리미엄이 붙어있다고 보면 된다.
각성 버전 니아이기에 꽤 화려한 디테일을 자랑한다. 특히 뒤로 보이는 양갈래 머리가 생명이다. 무게도 무게거니와 볼륨이 꽤 커서 무기, 머리 포함 깊이만 약 30Cm 정도가 될 정도.머리카락이 무거워서 투명 플라스틱 지지대가 2개나 동봉되어 있다.
문제는 이게 설명서를 봐도 딱 맞는 지점을 찾기 너무 어렵고 귀찮다. 결국 내가 생각한 방법은 사진 처럼 한쪽을 벽면에 붙여서 벽이 지지대가 되도록 했다. 무기 끝자락도 벽에 기대도록 설치했다.
이렇게 할 경우 니아 몸통이 피사의 사탑 처럼 우측으로 기울어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다. 실제로 머리카락 지지대를 제거할 경우 우측으로 쏠린다.
이런 식으로 무게 배분이 되어 있는 피겨를 다리 하나로 버텨야 한다. 당장 1년 정도 지난 후에도 발목이 잘 버틸지 내구성에 의심이 간다.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는 부분이다.
재판에서 이런 피드백을 받아서 수정이 될지 여부는 모른다. 만약 이런 저런 수정이 가해진다면 초판 가치는 폭락할 수도 있다. 따라서 프리미엄 붙은 현재 가격으로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그 외에 도색이 살짝 아쉬운 부분이 몇 군데 있지만 그 정도는 오차범위 내에 속한다고 본다. 대충 훑어봤지만 도장잡티, 먼지, 까짐, 누락 같은 부분은 딱히 보이지는 않았다.
니아, 히카리, 호무라를 세트로 전시하면 이런 느낌이 된다.
호무라, 히카리는 완벽한 1세트 같은 느낌이 드는 반면 니아만 따로 노는 것 처럼 느껴진다.
니아 단독으로 보면 이쁜데 같이 세팅하면 뭔가 아쉽다.
호무라, 히카리 10/10 만점이라면
니아 8 / 10 점 정도를 주고 싶다.
제노블레이드2 3종 피겨 중에 단 1개를 추천하라고 하면 무조건 '호무라'다.
무조건이다.
히카리 : 우측 무릎 지지대를 반드시 설치해야 균형이 맞음. 미설치시 발목 골절 확률 100%
니아 : 머리 무게와 포즈 때문에 피사의 사탑 포즈가 되버림. 지지대 설치해도 불안해서 따로 보강해줄 필요 있음.
호무라 : 그냥 꺼내서 무기 들려주고 전시하면 끝. 편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