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0일 수요일

XBOX Game Controller를 PC에서 사용하기


 엑박이 나온지도 꽤 시간이 흐른 듯 한데, 집 구석에서 먼지에 쌓여서 쓰러져 가는 엑박이 안스럽더군요. 그러다가 예전에 PC에 연결한다고 연결선 절단했다가 원상복구했던 패드 하나가 생각이 나서 이번에 다시 선을 잘라다가 USB 케이블과 연결했습니다.

 연결하는 법은 아주 쉽습니다. 엑박패드 선 절단하고, 여기에 연결할 USB 단자 달린 케이블 적당히 잘라서 껍질을 벗깁니다. 그러면 안에 선이 몇 가닥 나오는데, 엑박 패드 쪽과 USB 단자 쪽 같은 색상 선끼리 엮어주면 됩니다. 남는 색은 그냥 무시.

 여기까지는 하드웨어적으로 매우 쉬운데 진짜 문제는 윈도우용 드라이버가 존재하느냐겠죠.엑박시절에는 물론 존재했습니다만, 그건 벌써 먼 옛날 이야기이고, 요즘은 윈도우7 시대이고 게다가 x64버전 사용하고 있다보니 과연 드라이버가 있을까 싶었는데, 찾아보니 있더군요.

 http://www.katch.ne.jp/~morii/index.html
 엑박용 뿐만아니라 360용 드라이버(비공식)도 다 있습니다.
 
 저는 엑박 패드라서 win7 x64 용 드라이버 받아다가 설치하니 한 방에 잘되고 감도도 우수하고, 진동도 빠릿빠릿 잘 오고 그냥 나이스더군요. 키 배치가 플스패드랑 좀 달라서 그쪽만 유의하면 허접한 PC용 USB패드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혹시 집 구석에서 썩어가는 엑박 패드 있다면 PC에 연결해서 활용해 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