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0일 토요일

[프라모델] 반다이 PG 건담 마크2 티탄즈

 







PG 내부 프레임 끝판왕급이라 생각하는 마크2

퍼스트에 심심하지 않게 색색들이 포인트를 주고 세세한 메카닉 표현과 풍부한 실린더 기믹으로 만드는 재미 만큼은 20년전 제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다. 

개인적으로는 작년 말에 발매된 언리시드 퍼스트 건담보다 이쪽 마크2 내부 프레임이 더 좋았다. 

다만 발목 정강이 쪽의 스프링이 들어간 서스펜션 구조는 여전해서 이 부분은 단점이다. 

아마 반다이 프라모델 사상 처음?으로 언더게이트가 들어간 걸로 알고 있는데, 문제는 이게 설명서에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지 않다. 일단 외부 장갑류는 거의 다 언더게이트 처리가 되어 있는데, 최근 키트는 언더게이트로 인해 추가로 처리해야할 부분을 설명서에 명시해놓는데, 이 마크2는 그게 없다. 설명서 처음에 그냥 언더게이트 부분이 있다고만 되어 있다. 이미 이런 언더게이트 처리된 키트를 자주 다뤄본 사람이라면 별 문제없겠지만 초심자는 조립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마크2 PG의 단점은 외부 장갑이다. 내부는 PG 키트 중에 정점을 찍었지만 외장은 오히려 퇴보한 부분이 많다. 특히 해치 오픈이 그런데, 이 부분은 PG 중에 (언리시드 제외) 퍼스트가 여전히 독보적이다. 

관절 강도도 아쉽고, 외부 장갑 색감도 그렇고 여러모로 이런 부분에서 구형키트라는 사실이 여실히 드러난다. 

내부 프레임 성애자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