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0일 수요일

PC에서 XBOX 게임패드를 XBOX 360 패드로 사용하기


엑박용 게임패드(소형)를 윈도우7 x64에서 인식시켜서 잘 쓰는 것 까지는 좋았는데, 문제는 엑박360 패드로 최적화된 PC패키지 게임들을 플레이할 때이다. 일단 기본 구조는 엑박패드나 360용 패드나 거의 비슷한데, 구엑박에서 쓰이던 화이트, 블랙 버튼은 360에서 LB, RB 버턴으로 바뀌었고 구엑박 셀렉트와 스타트 버튼은 360에서도 동일하게 유지됐지만 버튼 위치가 바뀌었다. 그래서 재밌는 건 360 패드 이외에는 인식 불가한 PC게임이라고 해도 엑박 패드를 360으로 잘못(?) 인식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문제는 키배치가 달라서 제대로 플레이를 할 수가 없다는 점.

그래서 결국에는 360패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해야 한다.
http://code.google.com/p/x360ce/
위 사이트 가서 파일 2개를 받아다가 압축을 풀고 X360CE.EXE를 실행하면 위의 캡처사진과 같은 녀석이 나오는데, 캡처에 나온대로 키 설정을 해주면 360패드와 유사하게 된다. 좌우 아날로그 스틱 설정만 유의해서 하고 나머지는 전부 별 다른 문제없이 된다. 물론 진동도 신나게 작동 잘 하니 걱정끝.

설정완료하고 게임을 실행하니 그제서야 게임 플레이가 제대로된다. 단, 문제라면 좌우 범퍼버튼의 위치이다. 플스 패드라면 L1,R1 으로 등록하면 되지만 구엑박에서는 어쩔 수 없이 화이트 블랙 버튼으로 처리해야하는데 여기서 조작의 불편함이 생긴다. 그점 빼고는 양호하게 작동 잘 한다. 대만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