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17134.1이 나왔다.
설마했는데 실제로 일어났다.
지금까지 RTM 나오는 것 중에 이런 일은 처음인 듯.
아무튼 다행히 나는 17133에서도 딱히 이상증상은 없었지만 그대로 업데이트 덮어쓰기로 설치했다. 설치시간은 비슷하게 금방 끝났다.
17133때 설치해놓은 일본어폰트는 17134에서 그대로 유지됐다.
폰트 우선순위와 MOD에서 기본폰트와 크기만 바꾸고 나머지는 17133때와 동일하다.
---------------
x64 RS3 PRO 업데이트 최신 상태에서
17113 빌드 ISO파일을 받아서 그대로 업데이트 했다.
윈10은 처음부터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덧씌우기로 유지중이다.
설치는 15분 남짓 거렸나 엄청나게 빠르게 완료됐다.
이하는 전부 24인치 4K모니터에 Hidpi200% 설정상태 하에서 겪은 것들이다.
폰트 우선순위는 기존 윈도우 처럼 세팅하면 된다.
seogoe ui를 선택하고 레지스터리에서 폰트 위아래 순서를 바꾸면 된다.
기본폰트 지정은 mod 유틸로 하면 되는데 rs2때까지는 그냥 바꿔주고 폰트 사이즈는 디폴트 9로 놓으면 문제없었다. rs3와 rs4에서는 기존대로 하면 폰트가 깨알같게 보인다. hidpi200% 적용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해서 폰트 사이즈를 2배인 18로 mod에서 세팅하면 정상으로 보인다.
원래하던대로 meiryo를 우선순위로 두고 세팅한 후 로그아웃-인 했더니 일본어와 한자가 가느다랗게 보이면서 meiryo폰트로 표현하질 못하고 있다. 왜 그럴까 싶어서 폰트 항목 들어갔더니 meiryo폰트가 아예 설치되어 있지 않다. rs3까지 잘 쓰던 건데 rs4로 업데이트 되면서 사라진 듯.
지역 언어 설정에서 일본어추가팩 설치해봤다. 그래도 폰트안에 meiryo가 없다.
결국 인터넷에서 폰트만 따로 받아서 수동설치했다. 일본어 한자 한글 영어 전부 이쁘게 한방에 잘 보인다.
로케일 에뮬레이터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일본어 게임 실행 문제 없다.
일본어 입력기를 위해 언어팩을 설치했는데도 실제 입력하기 위해서는 따로 입력,필기,음성 등의 항목으로 분리된 부분을 추가로 다운받아야 한다.
hidpi를 위한 설정이 몇 개 추가된 것 같지만 실제 눈으로 보이는 결과물은 대동소이하다.
장치관리자, 이벤트 뷰어 불러보니 윈도우 자체적으로도 보완이 됐다. 이제서야 좀 볼만해졌다. 답 없는 레거시들은 여전히 보기 불편하지만 그건 어쩔 수 없다. 레거시도 아닌 주제에 배째라고 나오는 '스팀'같은 파렴치한 앱이 있었다. RS3까지 뿌연 폰트를 계속 봐야 했는데 RS4로 오면서 드디어 바뀌었다.감동의 눈물이다. 제대로된 깨끗하고 또렷한 폰트를 볼 수 있다. 스팀은 바뀐게 없고 결국 윈도우가 바뀐 덕분인 것 같다. 아무튼 대만족. 이거 하나만으로도 RS4로 갈아탈만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