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fjallraven.com/down-vest-no-6 |
사이즈S (TARMAC)
피엘라벤 US사이트에 신체 수치 넣고 나온 권장 사이즈가 S 였다.
보통 여기 사이트 권장 수치에 맞추어서 주문 넣으면 적당해서 이번에도 그렇게 주문했다.
공식 사이트의 다운베스트 넘버6의 사이즈와 실측을 비교해보았다.
-가슴
공식 120cm
실측 118~119cm
-어깨
공식 14.5cm
실측 13.5~14cm
-밑단 둘레
공식 112cm
실측 108~110cm
다운 제품이다보니 실측 하기가 애매해서 오차범위 감안하면
공식사이트 수치가 얼추 맞다고보면 될 듯
해서 이 제품 구매시 용도를 확실히 정하고 사야 딱 알맞게 입을 수 있을 거라 본다.
-안에 가벼운 셔츠나 후드티 같은 거 입고 그 위에 딱 맞게 입고자 한다면 XS
-안에 미들레이어와 아우터 자켓 위에 겹쳐 입고자 한다면 S
나는 후자의 용도로 구매했기에 S가 베스트 사이징이었다. XS 샀다면 가슴은 몰라도 밑단이작았으리라 예상한다.
기본 겉면은 G1000 ECO 원단으로 되어 있고 안쪽으로 구스 다운이 들어가 있다.
안쪽 원단은 UN BLUE색상으로 되어 있는데 뒤집어서 입을 수 있게 만들어졌다.
겉면 주머니는 똑딱이 커버가 달렸고 사이드로도 손을 넣을 수 있는 이중 구조로 되어 있다.
안쪽 주머니는 지퍼 달린 일반적인 패딩 스타일 주머니다.
안쪽 다운 부분은 일반 직사각형 스타일로 나뉘어 있는데 다운 뭉침 현상이 일어나기 쉬운 구조가 아닌가 싶다. 다운 비율은 95:5 이고 유럽기준 700CUIN이라고 한다.
S 사이즈 기준 다운필링 무게는 214g이다.
마감 보다가 특이한 부분들 모아봤다.
-겉면 주머니 똑딱이 수놈 부분. 겉 수놈과 안쪽 고정부 사이에 동그란 가죽패치로 완충되게만들어져 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바렌츠 파카에는 그런 디테일이 없다. 웃긴건 가격은 다운 베스트 6보다 바렌츠 파카가 더 비싼데 말이다.
-겉면 주머니 좌측 안에 다운베스트6 설명이 붙어있다. 넘버스 제품은 다 이렇게 제품 설명 들어간 부분이 박음질 되어 있는데 웃긴 부분은 주머니 안쪽에 있어서 뭐라 쓰여져있는지 알아볼 수가 없다.(...........)
-지퍼에 YKK 마크가 없다? YKK지퍼가 아니란 말인가?
그런데 YKK 지퍼달린 다른 피엘라벤 자켓류보다 이쪽 지퍼가 훨씬 부드럽고 편하네--;;;
-수납 주머니가 따로 있다.
주머니도 G1000이다. 다운 베스트6 넣기 보다는 다른 물건 넣기 좋아 보이는 이유는 왜일까..
그런데 아무리 봐도 신발주머니 같단 말이야......
자매품으로 다운 자켓 NO.16이 있다.
재밌는 건 다운 자켓16번은 후드와 팔이 달린 자켓형태인데 M사이즈 기준 우모량이 280g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이런 류 다운 의류치고는 적게 들어간 편이다. 그에 비해 다운베스트 6번은 M사이즈 기준 230g이 충전되어 있다고 공식사이트에 표기되어 있다.
베스트 형태가 일반 아웃도어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입기 더 편하다. 가격도 저렴해서 피엘라벤 다운 의류 추천 1순위다.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한가지 여쭤봅니다.
답글삭제S사이즈 뒷기장이 공식사이트는 81cm, 오케이몰은 70.5cm.
기장 차이가 워낙 커서 실제 길이는 어떤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