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18일 토요일

피엘라벤 트레킹 이큅먼트 티셔츠 소감- fjallraven Trekking Equipment T-Shirt 82456

속옷 겸 겉옷으로 편하게 입는 100% 유기농 면티다.

먼저 XS와 S 사이즈 실측수치부터 간다.

-가슴둘레
XS : 92
S : 98

-밑단둘레
XS : 88
S : 94

-어깨너비 (어깨선 양쪽끝 사이 직선거리)
XS : 37
S : 40

-어깨
XS : 11
S : 13.5

-뒷기장
XS : 67
S : 69

일단 피엘라벤US 사이트에서 내 신체조건으로 나온 추천 사이즈는 S였다. 하지만 그 놈의 호기심 때문에 XS도 같이 주문해서 직접 핏을 비교해봤다.

한국에서 팔리는 95사이즈 슬림핏 면티가 딱 XS사이즈 정도다. 단, XS가 어깨가 좁다. 이 어깨 때문에 S사이즈가 퍼펙트하게 잘 맞는다.기장은 XS와 S둘 다 피엘라벤 다른 의류와 비교했을 때 짧은 편이다.

실례로 '마무트 로고 티셔츠' S사이즈도 입는데 이 제품의 실측수치는 다음과 같다.
가슴100, 밑단98, 어깨13.5,어깨너비43.5 뒷기장71

위의 트레킹 이큅먼트 티셔츠 S사이즈와 비교하면 단연 마무트 로고 티셔츠 쪽이 크다는 걸 알 수 있다. 실제로 입어봐도 마찬가지다. 일단 목둘레가 확 차이나서 상대적으로 어깨쪽이 넉넉하다. 따라서 둘 다 제조사측에서는 레률러 핏이라고는 하지만 내 몸 기준으로 트레킹은 슬림에 가까운 세미 레귤러 느낌이고 마무트 쪽은 컴포트에 가까운 느낌이었다.

아무튼 속옷 겸 겉옷으로 거의 사계절 아이템으로 잘 써먹고 있다보니 같은 제품만 색깔만 달리해서 여러장 구매했지만 아주 마음에 드는 면티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드는 색상은 Greek Blue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