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5일 수요일

욜로파크 트랜스포머 쇼크웨이브 (무비 버전) 플라스틱 모델 키트 (3) 다리, 완성 - yolopark SHOCKWAVE (Movie edition) Plastic kit - Leg

 



기본 다리 뼈대는 옵티머스 프라임 재활용으로머리, 몸통, 팔과 전부 동일한 스타일이다. 

프레임 그대로 복제하고 외장 장갑만 바꾼 것이 아니다. 

가장 기초적인 뼈대만 유용했고 추가 메카닉 디테일 표현은 신규로 뽑았다. 실제 조립과정에서도 그 부분 덕분에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외장은 전부 신규다보니 재활용 키트가 맞지만 완성 후 모습은 전작과 꽤 달라 보인다.

허벅지 안쪽 외부 장갑에는 스프링을 넣어서 다리를 굽힐때 자연스레 장갑이 들어갔다 나오도록 기믹을 추가했을 정도다. 종아리와 오금 접혔다 펴지는 기믹은 원래 있었고 여기에 추가된 것이라 이런 것 때문에 완성도가 더 깊어진 맛이 난다. 






완성후 모습은 재활용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전작 옵티머스 프라임과 전혀 다른 모습이다. 

G1 런너 6, 7번은 쇼크웨이브에서 사용되지 않는 파츠다. 그런데 설명서에는 사용하는 파츠로 인쇄되어 있다. 6, 7 번은 옵티머스 프라임(사타구니 고관절 쪽)에서 사용하고 쇼크웨이브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직접 확인했다. 

발목 파츠에서 번호 인쇄 오류가 있다. 설명서 대로 조립하다보면 암, 수가 맞지 않는 부위가 있을텐데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외에는 전작은 설명서 인쇄 상태가 좋은 편이 아니라 시인성이 떨어지는 편이었다. 

이번 쇼크웨이브는 피드백이 있었는지 개선이 있다. 확실히 보기 편해졌다. 그럼에도 반다이 처럼 알아보기 쉬운 편은 아니다. 

컬러 때문에 남는 파츠가 조금 있는 편. 

금속 파츠 추가, 스프링 추가(기믹) LED 추가(자석으로 작동) 등 전작보다 확실하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 

내부 디테일 표현이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는 완성도 높은 프라모델을 직접 조립하고 싶다면 '욜로파크 쇼크웨이브 프라모델 키트'를 추천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