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 <레이징 루프> 켐코 어드벤처 합본팩
중앙 : 미스테리 걷는 법
우측 : 홋카이도 연쇄살인 - 오오츠크에 사라지다 (리메이크)
-레이징 루프
1편 더 있는데 장르가 개그물이라서 여기서는 언급하지 않는다.
스위치, 스팀으로 있고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는다. 시나리오 완성도가 꽤 괜찮은 어드벤처 게임이다. 영어 버전은 있으니 일본어, 영어 둘 중에 하나 가능하면 추천.
-미스테리 걷는 법
얼마전 출시한 완전 신작.
설정자료집이라고 큼직한 걸 주길래 뭔가 했더니만 진짜 별거 아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인물소개 항목을 그대로 인쇄해서 넣어놓았다. 그게 끝이다.
패키지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내서 그냥 안에 넣는게 원가 절감 될 것 같은데?
이게 무슨 개짓거리인지 알 수 없다.
장르는 미스터리. 플레이는 미정. 언젠가는 할 듯.
-홋카이도 연쇄살인~오오츠크에 사라지다
호리이 유지 미스터리 3부작중 하나로 나름 유명한 작품이다.
원작이 1980년대 게임이다.
기억하기로 올림픽 열리던 해에 패미컴 버전으로 접한 게 처음이었던 것 같은데, 원작은 PC(일본) 버전이다.
당시에는 상당히 혁신적인 커맨드 선택 시스템 - 이라고는 해도 당시에는 일본어를 전혀 모르던 시절이라 이 무슨 개소리인지 알지도 못하면서 마구잡이로 누르기 바빴던 게임이다.
문제는 특별 설정자료집, 사운드트랙, 스위치 게임이 그냥 비닐봉지 안에 들어있다. 아니 디럭스버전 패키지 같은데 이쁘게 담긴 줄 알았다. 막상 받아보니까 진짜 황당했다. 그래서 상품페이지 자세히 보니 그냥 '특전제공'이라고만 되어 있다. 설명은 끝까지 잘 읽어야 한다.
다만 설정자료집은 생각보다 충실하고 읽을 거리 볼 거리가 풍부하다. 사운드트랙 역시 괜찮고. 게임도 원작을 최대한 존중하고 있다. 패미컴 판을 그대로 즐길 수 있고 성우 더빙과 추가 시나리오까지 있다.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팬이라면 리메이크 판에 만족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