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6일 금요일

윈도우즈10 RS3 간단 느낌

16299.15가 사실상 RTM으로 보여 데스크톱, 서피스3에 설치완료.

난 기본 폰트를 Segoe UI를 사용하며
폰트 우선순위를 레지에서 변경해서 쓰고 있다.

일단 업데이트 설치(모든 항목 유지) 후에 기본폰트나 순위는 리셋된다.
MOD 프로그램으로 기본폰트를 변경하면 (폰트 크기는 기본9) RS2까지는 이상없이 Hidpi까지 적용되서 문제없었다. 하지만 RS3에서는 폰트크기 9로 해놓으면 Hidpi가 적용되지 않고 꺠알같은 글씨로 나온다. (사용중인 모니터는 24인치 UHD)
MOD에서 폰트크기를 2배인(내가 사용중인 Hidpi배율에 맞춘다) 18로 지정했더니 그제서야 탐색기, 아이콘 등에서 보이는 글꼴 크기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어 보인다.

그후 레지에서 글꼴 우선순위를 바꾸면 된다.
한국어는 맑은고딕, 일본어는 Meiryo로 적용하기 때문에 매우 깔끔하다.

그외에 Hidpi 관련해서 뭔가 바뀐 부분이 있긴 한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뀐 것인지는 모르겠다.
여전히 적용안되는 구형도 있는 반면 rs2 때와는 다른 방식으로 적용되는 것도 있고 하다.

당초 rs3에 들어간다고 광고했던 신기능은 대부분 다 빠졌기 때문에 사실 rs2와 큰 차이 느끼기도 어렵다.

이하 서피스3 ------

서피스3에서는 업데이트 도중 56%인가에서 10분 넘게 멈춰있던 현상이 있었다. 그냥 전원 어댑터 연결해놓고 방치했더니 정상진행이 되긴 했는데 이정도로 업데이트 속도가 느린 것은 좀 의문이 가는 부분이긴 하다.

배터리 관리 부분이 바뀌었다.
배터리 우선, 최고 성능등 4단계를 슬라이드 해서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전원 연결하면  3단계로 선택가능하다.

전체적으로 빠릿하게 최적화된 느낌이다.
플라시보 효과일 수도 있으니 신뢰여부는 개인 판단에 맡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