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6일 화요일

피엘라벤 켑 울 티셔츠 LS - Fjallraven Keb Wool T-Shirt LS

딥포레스트-로렐그린
S 사이즈

메리노울(혼방)로 만든 베이스레이어.

가슴둘레 90
밑단둘레 88
어깨 13.5
어깨(끝)-어깨(끝) 직선 38.5
팔안쪽 57
팔바깥 63.5
소매둘레 15.5
팔꿈치 둘레 30
뒷기장 72
무게 170g

하이코스트 퍼스트레이어 LS를 바람직하게 진화시킨 제품이다.
메리노울 함량이 대폭 늘어났다.
몸통 앞부분은 100% 뒷부분은 87% 이런 식인데 켑 라인업 답게 하이브리드 스타일이다.
겨드랑이와 등판같이 내구성이 조금 더 필요한 부분에 폴리아미드 13%를 혼방해놓았다.

플랫락심 방식이 아닌 그냥 일반적인 봉제인데 좀 튼튼하게 해놓았다. 만져보면 어느 정도 쿠션이 있어서 실착용시 크게 불편하거나 할 것 같지는 않은데 아무래도 베르그타켄 라인업과 차별화 두려고 일부러 이렇게 만든 것 같아 보인다.

켑 라인업은 전부 XS를 입고 있기 때문에 이 제품도 XS로 주문할까 하다가 용도는 여름철 입을 용도라 너무 몸에 딱 맞는 것 보다는 살짝 여유있게 입고 싶어서 S사이즈를 주문했다.
그런데 S사이즈도 몸에 거의 딱 맞는다. --;; 아주 약간여유있긴 한데 한국사이즈로 그냥 90이라고 보면 될 듯 하다. 하지만 베이스레이어 특성상 핏하게 나오는 제품이기 때문에 원래용도를 고려하면 자기 사이즈대로 주문하면 될 듯 하다.

겨드랑이 쪽이 여유있게 만들어놓았다. 따라서 만세 자세로 팔을 들어도 밑단이 딸려 올라가질 않는다. 팔을 힘차게 움직여도 몸통을 감싼 천은 가만히 있고 팔쪽만 따로 노는 느낌이다.

떼갈보고 느낀 첫인상은 브레이브맨이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